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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πŸ“’ | μΈμŠ€νŒŒμ΄μ–΄λ“œ PART4.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(2)
    πŸ“’ 뢁 μŠ€ν„°λ””/μΈμŠ€νŒŒμ΄μ–΄λ“œ 2024. 1. 31. 15:00

     

     

    πŸ’‘INSIGHT

     ν¬κ²Œ λ‘κ°€μ§€μ˜ λ‚΄μš©μ„ λ‹€λ€˜λ‹€.
    λ¨Όμ € ν…ŒμŠ€νŠΈ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•„μ΄λ°μ΄μ…˜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λΉ λ₯΄κ²Œ 검증을 ν•˜λŠ” 것. λ§‰λŒ€ν•œ 손싀이 λ‚˜μ§€ μ•Š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무쑰건 검증을 빨리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  λ”λΆˆμ–΄ μ •λŸ‰μ  ν…ŒμŠ€νŠΈλ§Œ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–ˆλŠ”λ°, μ–΄λ–»κ²Œ? μ™œ?에 λŒ€ν•œ μΈμ‚¬μ΄νŠΈλ₯Ό 얻을 수 μžˆλŠ” 정성적 ν…ŒμŠ€νŠΈλ„ PMμ—κ²Œ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 κ²ƒμ΄λΌλŠ” μƒκ°μ˜ ν™•μž₯을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μ—ˆλ‹€.

     λμœΌλ‘œλŠ” 고객,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,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™€μ˜ μ†Œν†΅λ„ μ€‘μš”ν•˜μ§€λ§Œ μ΄ν•΄κ΄€κ³„μžμ™€ μ†Œν†΅μ΄ λ”μš± μ€‘μš”ν•  μˆ˜λ„ μžˆκ² λ‹€λŠ” 생각을 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λ§Œμ•½ 의견이 λŒ€λ¦½ν•  경우 그듀이 λ”μš± κ²½λ ₯자이며, κ·Έλ“€μ˜ κ²½ν—˜μΉ˜κ°€ 더 λ†’κΈ° λ•Œλ¬Έμ— νŒ€μ˜ 의견이 쒌절될 ν™•λ₯ μ΄ ꡉμž₯히 λ†’λ‹€κ³  책에 μ“°μ—¬μ Έ μž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것듀을 μ˜ˆλ°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아이디어 회의 μ΄ˆλ°˜μ— κ·Έλ“€μ˜ μ˜κ²¬μ„ λ°˜μ˜ν•˜κ³ ,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우리의 상황을 투λͺ…ν•˜κ²Œ κ³΅κ°œ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μΈμ‚¬μ΄νŠΈλ₯Ό μ–»μ—ˆλ‹€.


     

     

    PART 4. 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(2)

    - μ΄ν•΄κ΄€κ³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³ κ°μ—κ²Œ μ–΄λ–€ 것이 μœ νš¨ν–ˆκ³  μ–΄λ–€ 것이 κΈ°λŒ€μ™€ λ‹¬λžλŠ”μ§€, 그리고 μ™œ μ–΄λ–»κ²Œ μ§€κΈˆμ˜ κ²°κ³Όκ°€ λ„μΆœλ˜μ—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증거λ₯Ό 보여쀄 수 μžˆλ‹€λ©΄ 훨씬 효과적일 것이닀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0.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

    - μ‹€μ œ μ œ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κΈ° 전인 μ œν’ˆ 발견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‹€ν–‰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- λ§ˆμ§€λ§‰μ—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˜λ©΄ 이슈λ₯Ό μˆ˜μ •ν•˜κΈ°μ—λŠ” λ„ˆλ¬΄ λŠ¦μ–΄μ„œ λ§‰λŒ€ν•œ λ‚­λΉ„ λ˜λŠ” 더 μ‹¬κ°ν•œ 상황을 μ΄ˆλž˜ν•œλ‹€.

    ν…ŒμŠ€νŠΈν•  μ‚¬μš©μž λͺ¨μ§‘ν•˜κΈ°

    - 항상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λͺ¨μ΄λŠ” 곳을 찾아가라. κΈ°μ—…μš©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λ₯Ό μœ„ν•œ 무역 λ°•λžŒνšŒλ‚˜ μ „μžμƒκ±°λž˜λ₯Ό μœ„ν•œ μ‡Όν•‘μ„Όν„°, νŒνƒ€μ§€ 슀포츠λ₯Ό μœ„ν•œ μŠ€ν¬μΈ λ°” λ“±μ—μ„œ 당신은 아이디어λ₯Ό 얻을 수 μžˆλ‹€.

    - 당신이 μžˆλŠ” μž₯μ†Œλ‘œ μ‚¬μš©μžμ˜ 방문을 μš”μ²­ν•˜λŠ” 경우라면 κ·Έλ“€μ˜ μ‹œ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μΆ©λΆ„ν•œ 보상을 μ œκ³΅ν•΄μ•Ό ν•  것이닀. 보톡은 μ„œλ‘œκ°€ νŽΈν•œ μž₯μ†ŒμΈ μŠ€νƒ€λ²…μŠ€ 같은 곳을 ν…ŒμŠ€νŠΈ μž₯μ†Œλ‘œ μž‘λŠ”λ‹€. μ‹€μ œ μ΄λŸ¬ν•œ 방식이 λ³΄νŽΈν™”λ˜λ©΄μ„œ 보톡 μŠ€νƒ€λ²…μŠ€ ν…ŒμŠ€νŠΈ(Starbucks testing)이라고 λΆ€λ₯Έλ‹€.

    ν…ŒμŠ€νŠΈ μ€€λΉ„ν•˜κΈ°

    -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μ— 이은 κ°€μΉ˜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œ„ν•΄ μ œν’ˆμ΄ 더 ν˜„μ‹€μ 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μ§ˆ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

    -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  λ•Œ PM, λ””μžμ΄λ„ˆ, κ°œλ°œμžκ°€ ν•¨κ»˜ν•œλ‹€.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κ°€ μžˆμ„ λ•Œ λ§ˆλ²• 같은 일듀이 자주 λ°œμƒν•œλ‹€.

    -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›ν•˜λŠ” λͺ…ν™•ν•œ κ³Όμ—…λ“€μ˜ 쑰합을 사전에 μ •μ˜ν•΄ 두어야 ν•œλ‹€. 

    -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κ°κ΄€μ μœΌλ‘œ μˆ˜ν–‰ν•˜κΈ°μ—λŠ”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˜ 감정이 상할 수 μžˆλŠ” 경우λ₯Ό ν”Όν•˜κΈ° μœ„ν•΄

    --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μ™€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“€μ΄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λ₯Ό 직접 μˆ˜ν–‰ν•  수 μž‡λ„λ‘ ν›ˆλ ¨μ„ λ°›λŠ”λ‹€.

    -- 그듀이 아이디어에 더 λΉ μ Έλ“€κΈ° 전에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λΉ λ₯΄κ²Œ μˆ˜ν–‰ν•œλ‹€.

   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 ν…ŒμŠ€νŠΈν•˜κΈ°

    - μš°λ¦¬λŠ” μ‚¬μš©μžλ‚˜ 고객이 μš°λ¦¬κ°€ μƒκ°ν–ˆλ˜ 문제λ₯Ό μ‹€μ œλ‘œ κ°€μ‘‹λŠ”μ§€, 그듀이 μ΄λŸ¬ν•œ 문제λ₯Ό μ§€κΈˆ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, 그듀을 μ „ν™˜μ‹œν‚€λ €λ©΄ 무엇이 ν•„μš”ν•œ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ν•™μŠ΅ν•΄μ•Όν•œλ‹€.

    - μ‹œμž‘ν•˜λ©° μ°Έμ—¬μžλ“€μ—κ²Œ  이것은 단지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΄λ©°, 맀우 초기 μ œν’ˆ 아이디어이고, μ‹€μ œ μ œν’ˆμ΄ μ•„λ‹˜μ„ λ°νžŒλ‹€. λ”λΆˆμ–΄ λ‚˜μœ μ˜κ²¬μ΄λ“  쒋은 μ˜κ²¬μ΄λ“  μ†”μ§ν•œ μ˜κ²¬μ„ λ§ν•˜κ³ , 그둜 인해 μ „ν˜€ 감정이 μƒν•˜λŠ” 일은 없을 것이라고 μ„€λͺ…ν•˜λΌ.

    - μ°Έμ—¬μžλ“€μ΄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˜ λžœλ”© νŽ˜μ΄μ§€λΆ€ν„° 무언가λ₯Ό 이야기할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Ό

    - ν…ŒμŠ€νŠΈν•  λ•Œ λ‹Ήμ‹ μ˜ μ‚¬μš©μžκ°€ λΉ„ν‰κ°€μ˜ νƒœλ„κ°€ μ•„λ‹Œ μ‚¬μš©μžμ˜ νƒœλ„λ₯Ό μœ 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•  수 μžˆλŠ” λͺ¨λ“  일을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그듀이 무슨 말을 ν•˜λŠ”μ§€λ³΄λ‹€ 그듀이 무엇을 ν•˜λŠ”μ§€λ₯Ό κ΄€μ°°ν•˜λΌ

    - 침묡을 μ§€ν‚΄μœΌλ‘œ μ°Έμ—¬μžλ₯Ό λ•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žμ—°μ μΈ 좩동을 μ–΅λˆ„λ₯Ό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

    ν•™μŠ΅λ‚΄μš© μš”μ•½ν•˜κΈ°

    - 핡심은 λ‹Ήμ‹ μ˜ μ‚¬μš©μžμ™€ 고객에 λŒ€ν•œ 더 κΉŠμ€ 이해λ₯Ό μ–»κ³ μž ν•˜λŠ” 것이닀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1. κ°€μΉ˜ ν…ŒμŠ€νŠΈ

    - λˆ„κ΅°κ°€ 우리 μ œν’ˆμ„ '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'λŠ” 것이 그듀이 우리 μ œν’ˆμ„ '선택할 것'μ΄λΌλŠ” μ˜λ―ΈλŠ” μ•„λ‹ˆλ‹€.

    - 고객이 λ‹Ήμ‹ μ˜ μ œν’ˆμ„ κ΅¬λ§€ν•˜λŠ” 동기가 생기렀면 λ‹Ήμ‹ μ˜ μ œν’ˆμ„ μ›”λ“±νžˆ λ‚˜μ€ κ²ƒμœΌλ‘œ μΈμ‹ν•΄μ•Όλ§Œ ν•œ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°€μΉ˜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 μ‚¬μš©μ„±, μ‹ λ’°μ„±, μ„±λŠ₯이 아무리 쒋아도 μ†Œμš©μ΄ μ—†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2. μˆ˜μš” ν…ŒμŠ€νŠΈ 기법

    - κ°€μž₯ 크게 μ‹œκ°„κ³Ό λ…Έλ ₯이 λ‚­λΉ„λ˜λŠ” 경우이자 μˆ˜μ—†μ΄ λ§Žμ€ μŠ€νƒ€νŠΈμ—…μ‹€νŒ¨μ˜ 원인은 νŒ€μ΄ μ œν’ˆμ„ λ””μžμΈν•˜κ³  κ΅¬ν˜„ν•΄μ„œ λ§ˆμΉ¨λ‚΄ μΆœμ‹œν–ˆμ„ λ•Œ μ‚¬λžŒλ“€μ΄ 그것을 사지 μ•ŠλŠ” 것을 κΉ¨λ‹«λŠ” 것이닀.

    κ°€μ§œλ¬Έ μˆ˜μš”(fake door demand)ν…ŒμŠ€νŠΈ

    - λ²„νŠΌμ΄λ‚˜ 메뉴λ₯Ό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ƒ μžˆμ–΄μ•Όν•  κ²ƒμœΌλ‘œ νŒλ‹¨λ˜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μ— λ„£μ–΄λ³Έ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œ μ €κ°€ ν΄λ¦­ν•˜λ©΄ μ‹€μ œλ‘œ μž‘λ™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λŒ€μ‹  νŠΉλ³„ν•œ νŽ˜μ΄μ§€λ‘œ 보내고, μ—°κ΅¬ν•˜κ³  μžˆλ‹€κ³  μ„€λͺ…ν•˜λ©΄μ„œ 고객의 μ˜κ²¬μ„ κΈ°λŒ€ν•œλ‹€.

    - 핡심은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λ²„νŠΌμ„ 클릭할 λ•ŒκΉŒμ§€ ν…ŒμŠ€νŠΈ μƒν™©μž„μ„ μ•Œ 수 μžˆλŠ” μ–΄λ– ν•œ μ‹œκ°μ μΈ ν‘œμ‹œκ°€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이닀.

    - 클릭율(CTR, Click-Through Rate)을 κΈ°λŒ€ μˆ˜μ€€ ν˜Ήμ€ λ‹€λ₯Έ κΈ°λŠ₯λ“€κ³Ό 비ꡐ할 수 있게 ν•΄μ£ΌλŠ” 맀우 μœ μš©ν•œ 데이터λ₯Ό λΉ λ₯΄κ²Œ μˆ˜μ§‘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이 μž₯점이닀.

    λžœλ”© νŽ˜μ΄μ§€ μˆ˜μš” ν…ŒμŠ€νŠΈ

    - 마치 ν•΄λ‹Ή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‹€μ œλ‘œ μΆœμ‹œν•˜λŠ” κ²ƒμ²˜λŸΌ μ‹ κ·œ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„€λͺ…ν•œλ‹€. μœ μ €κ°€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₯΄λ©΄ μ‹œν—˜λ²„μ „μ— κ°€μž…ν•˜λŠ” 것 λŒ€μ‹  μœ μ €λŠ” μ—°κ΅¬μ€‘μž„μ„ 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νŽ˜μ΄μ§€λ₯Ό 보게 λœλ‹€.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3. 정성적인 κ°€μΉ˜ ν…ŒμŠ€νŠΈ 기법

    - μ •μ„±μ μΈ ν…ŒμŠ€νŠΈλŠ” μ™œ 그런일이 μƒκΈ°λŠ”μ§€, 그리고 κ·Έ 상황을 λ°”λ‘œμž‘κΈ° μœ„ν•΄ 무엇을 ν•΄μ•Όν•˜λŠ” 지 ν†΅μ°°ν•˜λŠ” 것이닀.

    - ν•œ μœ μ €λ‘œλΆ€ν„°λ§Œ 닡을 찾으렀 ν•˜λ©΄ μ•ˆλ˜κ³ , μ—¬λŸ¬ μœ μ €μ˜ ν…ŒμŠ€νŠΈμ˜ μΆ©λΆ„ν•œ 퍼즐 쑰각으둜 λ§žμΆ°λ΄μ•Όν•œλ‹€.

    -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λ‘œμ„œ λͺ¨λ“  정성적인 κ°€μΉ˜ ν…ŒμŠ€νŠΈμ— λ°˜λ“œμ‹œ μ°Έμ—¬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λ¨Όμ € μΈν„°λ·°ν•˜κΈ°

    - μš°λ¦¬κ°€ μƒκ°ν–ˆλ˜ 문제λ₯Ό μœ μ €κ°€ 가지고 μžˆλŠ” 것이 λ§žλŠ”μ§€, μ§€κΈˆμ€ κ·Έ 문제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, ν˜„μž¬ μ†”λ£¨μ…˜μ—μ„œ μ „ν™˜μ„ μ‹œν‚€λ €λ©΄ 무엇이 ν•„μš”ν•œμ§€ 등을 ν™•μΈν•œλ‹€.

   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

    - μ‚¬μš©μžκ°€ 우리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방법을 μ•Œμ•„λ‚Ό 수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 후에 λ‹Ήμ‹ μ˜ μ œν’ˆμ΄ 무슨 λͺ©μ μ΄κ³  μ–΄λ–€ 의미둜 μ‚¬μš©λ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μœ μ €κ°€ μ•Œμ•„μ•Ό ν•œλ‹€

    - μ΅œμ†Œν•œ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μ™€ μ œν’ˆ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ν•„μˆ˜λ‘œ μ°Έμ—¬ν•΄μ•Όν•˜λ©° κ°œλ°œμžλ„ 직접 κ΄€μ°°ν•˜λ©΄ λ§ˆλ²•κ³Ό 같은 일을 자주 λ§Œλ“€μ–΄ λ‚Έλ‹€.

    κ°€μΉ˜ μž…μ¦μ„ μœ„ν•΄ λ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κΈ°

    - μ‚¬μš©μžκ°€ κ·Έ μ†”λ£¨μ…˜μ— λˆμ„ λ‚Ό μ˜μ‚¬κ°€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

    κ°€μΉ˜ μž…μ¦μ„ μœ„ν•΄ ν‰νŒμ„ μ΄μš©ν•˜κΈ°

    - 그듀이 μΉœκ΅¬λ‚˜ λ™λ£Œλ‚˜ μƒμ‚¬μ—κ²Œ μ œν’ˆμ„ μΆ”μ²œν•  의ν–₯이 μ–Όλ§ˆλ‚˜ μžˆλŠ”μ§€ λ¬Όμ–΄λ³΄λŠ” 것

    - μ†Œμ…œ 미디어에 κ³΅μœ ν•΄λ‹¬λΌκ³  μš”μ²­

    - μΆ”μ²œμ„ μœ„ν•΄ μƒμ‚¬λ‚˜ 친ꡬ 이메일을 μž…λ ₯ν•΄ 달라고 μš”μ²­

    κ°€μΉ˜ μž…μ¦μ„ μœ„ν•΄ μ‹œκ°„ μ΄μš©ν•˜κΈ°

    - κΈ°μ—…μš© μ œν’ˆ : 이 일과 κ΄€λ ¨ν•˜μ—¬ 상당 μ‹œκ°„μ„ ν• μ• ν•΄ 쀄 수 μžˆλŠ”μ§€ 물어보기

    κ°€μΉ˜ μž…μ¦μ„ μœ„ν•΄ μ ‘κ·Όμ„± μ΄μš©ν•˜κΈ°

    - μ „ν™˜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κΈ°μ‘΄ μ œν’ˆμ˜ 둜그인 정보λ₯Ό μš”μ²­

    - 그듀이 κΈ°μ‘΄ μ œν’ˆμ—μ„œ 우리의 μ œν’ˆμœΌλ‘œ μ¦‰μ‹œ μ „ν™˜ν•  만큼 μΆ©λΆ„ν•œ κ°€μΉ˜λ₯Ό 느끼고 μžˆλŠ”μ§€ μ•Œ 수 μžˆμ„ 것

   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 λ°˜λ³΅ν•˜κΈ°

    - κ°€μΉ˜ ν…ŒμŠ€νŠΈλŠ” 무언가 증λͺ…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˜

    - ν•΄κ²°ν•  μ–΄λ–€ 문제λ₯Ό 가지고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λŠ” μˆœκ°„μ΄λ‚˜ λ­”κ°€ λ‹€λ₯Έ μ ‘κ·Ό 방식을 μ‹œλ„ν•˜κ³  싢을 λ•Œ ν•˜λŠ” 것

    - λ‹Ήμ‹ μ˜ μ œν’ˆ λ˜λŠ”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„ μŠ€λ§ˆνŠΈν°μ΄λ‚˜ λž©ν†±μ— νƒ‘μž¬ν•˜κ³ , 아직 그것을 λ³Έ 적이 μ—†λŠ” μ‚¬λžŒμ—κ²Œ μ°Ύμ•„κ°€μ„œ ν•œλ²ˆ 써보게 ν•˜λŠ” 것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4. μ •λŸ‰μ μΈ κ°€μΉ˜ ν…ŒμŠ€νŠΈ 기법

    - 정석적인 ν…ŒμŠ€νŠΈκ°€ λΉ λ₯΄κ²Œ ν•™μŠ΅ν•˜κ³  μ»€λ‹€λž€ 톡찰을 μ–»λŠ” 것이라면 μ •λŸ‰μ μΈ 기법은 κ·Όκ±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λŠ” 것

    A/B ν…ŒμŠ€νŠΈ

    - μš°λ¦¬κ°€ μ΄μƒμ μœΌλ‘œ μ°Ύκ³  μžˆλŠ” μ˜ˆμΈ‘μ„± 높은 데이터λ₯Ό 얻을 수 μžˆλ‹€.

    - μ‚¬μš©μžμ˜ 99%μ—κ²ŒλŠ” κΈ°μ‘΄ μ œν’ˆμ΄ 보이고, 라이브 데이터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€ 단지 1%μ΄ν•˜μ˜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λ§Œ λ…ΈμΆœλœλ‹€.

    μ΄ˆλŒ€ ν…ŒμŠ€νŠΈ

    - μœ μš©ν•œ κ²°κ³Όλ₯Ό κ°€λŠ₯ν•œ λΉ λ₯΄κ²Œ μ–»κ³  μ‹Άλ‹€λ©΄ μ‚¬μš©μžλ₯Ό μ΄ˆλŒ€ν•˜λŠ” ν…ŒμŠ€νŠΈλ₯Ό 톡해 κ·Όκ±°λ₯Ό μ–»μœΌλ©΄ νš¨κ³Όμ μ΄λ‹€.

    -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연락을 ν•΄μ„œ μƒˆλ‘œμš΄ 버전을 μ‹œλ„ν•˜λŠ” 일에 μ΄ˆλŒ€ν•˜λŠ” 것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5. μ‹€ν˜„ κ°€λŠ₯μ„± ν…ŒμŠ€νŠΈ

    -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μ—κ²Œ ν•΄μ•Όν•  μ§ˆλ¬Έμ€ "이것을 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"κ°€ μ•„λ‹ˆλ‹€. "이 아이디어λ₯Ό 진행할 μ΅œμ„ μ˜ 방법은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 그것을 ν•˜λŠ” 데 μ–Όλ§ˆλ‚˜ κ±Έλ¦΄κΉŒμš”?"졜고의 μ œν’ˆ 아이디어듀은 '였직 μ§€κΈˆ κ°€λŠ₯ν•œ'문제 ν•΄κ²°μ˜ 방식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•œλ‹€. 그것은 μƒˆλ‘œμš΄ κΈ°μˆ 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©°, κ·Έ κΈ°μˆ μ„ μ‘°μ‚¬ν•˜κ³  ν•™μŠ΅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    -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μ—κ²Œ 심지어 ν•˜λ£¨ 이틀 μ •λ„λ§Œ 주어져도 그듀은 μ‹€ν˜„ κ°€λŠ₯μ„±μ˜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ν›Œλ₯˜ν•œ λ‹΅λ³€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더 λ‚˜μ€ 방법을 μ°Ύμ•„μ„œ λŒμ•„μ˜¬ λ•Œκ°€ λ§Ž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6. 사업 μœ νš¨μ„± ν…ŒμŠ€νŠΈ

    - 사업 μœ νš¨μ„±μ„ λ‹€λ£¨λŠ” κ²ƒμ΄μ•Όλ§λ‘œ 쒋은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μ™€ μœ„λŒ€ν•œ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μ˜ 차이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λ‚΄λŠ” 것이닀.

    - 사업 μœ νš¨μ„±μ„ λ‹€λ£¨λŠ” 것은 μ§„μ •μœΌλ‘œ μ œν’ˆμ˜ CEOκ°€ 되게 ν•΄μ€€λ‹€.

    λ§ˆμΌ€νŒ…

    - λ§ˆμΌ€νŒ…μ€ μ‹œμž₯에 μ ν•©ν•˜κ³  섀득λ ₯있으며, μ‹œμž₯ μ§„μΆœμ„ μœ„ν•œ 채널에 λΆ€ν•©ν•˜λŠ” μ œν’ˆμ„ μ›ν•œ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당신이 κ³ λ €ν•˜κ³  μžˆλŠ” 무언가가 μ‹œμž₯에 μœ„ν—˜μ„ μ΄ˆλž˜ν•  것 같은지가 κ·Έλ“€μ˜ 핡심적인 관심사닀.

    - μ œν’ˆ κ΅¬ν˜„μ„ κ³ λ €ν•˜κΈ° 이전에 당신이 μ œμ•ˆν•˜λŠ” 것이 무엇인지 κ·Έλ“€μ—κ²Œ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„ 보여 μ£Ό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- 그듀이 κ±±μ •ν•˜λŠ” 것에 λŒ€ν•œ λŒ€μ²˜ λ°©μ•ˆμ„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ν•¨κ»˜ ν˜‘λ ₯ν•˜λΌ.

    μ˜μ—…

    - 성곡적인 μ œν’ˆμ€ 보톡 μ˜μ—… μ±„λ„μ˜ 강점과 μ œμ•½μ‚¬ν•­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„€κ³„λ˜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- μ œν’ˆκ΅¬ν˜„μ„ μ‹œμž‘ν•˜κΈ° 이전에 μ˜μ—… 리더듀과 마주 μ•Šμ•„μ„œ κ·Έλ“€μ—κ²Œ 당신이 μ œμ•ˆ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것을 보여 주어라.

    - ν•¨κ»˜ 이 μ œν’ˆγ…‡λ₯΄ 효과적으둜 νŒλ§€ν•  λ°©μ•ˆμ΄ μžˆμ„μ§€ νŒŒμ•…ν•˜λΌ.

    고객 만쑱

    - ν•˜μ΄ ν„°μΉ˜ λͺ¨λΈ(high-touch model) 고객과 맀우 λ°€μ ‘ν•œ 관계λ₯Ό λ§ΊλŠ” 것 : CSλ‹΄λ‹Ήμžλ“€μ€ μ œν’ˆμ˜ 톡찰과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 ν…ŒμŠ€νŠΈμ— 큰 도움이 λœλ‹€.

    - 둜우 ν„°μΉ˜ λͺ¨λΈ(low-touch model)고객과 접점을 μ€„μ΄λŠ” 방식

    - νšŒμ‚¬μ˜ 고객 만쑱 μ „λž΅μ΄ 무엇인지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λ‹Ήμ‹ μ˜ μ œν’ˆμ΄ κ·Έ μ „λž΅μ— λΆ€ν•©ν•˜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΄μ•Όν•œλ‹€.

    재무

    - λΉ„μš©μ„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것은 당신이 μ‚¬μ—…μ μœΌλ‘œ μœ νš¨ν•œ 계산을 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„ λ¦¬λ”μ—κ²Œ 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일이닀.

    법무

    - λ²•λ¬΄νŒ€μ˜ λˆ„κ΅°κ°€μ™€ κ°„μœΌν•˜λ©΄ λΉ λ₯΄κ²Œ λ§Œλ‚˜ 당신이 μ œμ•ˆν•˜λŠ” 것에 κ΄€ν•΄ μ„€λͺ…ν•˜κ³ , 그듀이 μ˜ˆμƒν•˜λŠ” μ–΄λ– ν•œ μ΄μŠˆκ°€ μžˆλŠ”μ§€ ν˜Ήμ€ 당신이 μ•Œ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 νŠΉλ³„ν•œ μ˜μ—­μ΄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μƒμ˜ν•΄ 보라. 

    - μ—„μ²­λ‚œ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κ³ , 큰 κ³ λ―Όμ—μ„œ 해방될 수 μžˆμ„ 것

    사업 개발

    - μ–΄λ–€ 경우이건 λ‹Ήμ‹ μ˜ μ œν’ˆκ³Ό κ΄€λ ¨λœ μ΄λŸ¬ν•œ 사업관계와 당신이 μ œμ•ˆν•˜λŠ” 것이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을 이해해야 ν•œλ‹€.

    λ³΄μ•ˆ

    - 당신이 μ œμ•ˆν•˜λŠ” 것이 무엇인건 λ³΄μ•ˆκ³Ό μ‘°κΈˆμ΄λΌλ„ 관련이 μžˆλ‹€λ©΄, 기술 리더 λ³΄μ•ˆ λΆ€μ„œμ˜ 리더와 ν•¨κ»˜ μ•‰μ•„μ„œ κ·Έ 아이디어가 무엇인지, 당신이 κ·Έλ“€μ˜ 고민을 μ–΄λ–»κ²Œ λŒ€μ‘ν• 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ν•¨κ»˜ 이야기λ₯Ό λ‚˜λˆ„μ–΄λΌ

    CEO/COO/GM

    - μ œν’ˆκ΄€λ¦¬μžκ°€ μ΄λŸ¬ν•œ 이슈λ₯Ό λͺ¨λ₯΄κ³  μžˆκ±°λ‚˜ λŒ€μ‘ν•  κ³„νšμ„ ν•˜κ³  μžˆμ§€ μ•Šλ‹€λ©΄, 그듀은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λ‚˜ μ œν’ˆνŒ€μ„ μ‹ λ’°ν•˜μ§€ μ•Šμ„ 것이닀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8. μ œν’ˆ 발견 μŠ€ν”„λ¦°νŠΈ 기법

    - μ œν’ˆ 발견 μŠ€ν”„λ¦°νŠΈλŠ” 1μ£Ό λ‹¨μœ„(time box)둜 μ œν’ˆ 발견 업무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μ„œ μ œν’ˆνŒ€μ΄ λ‹Ήλ©΄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λ¬Έμ œλ‚˜ μœ„ν—˜μ„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„€κ³„λ˜μ—ˆλ‹€.

    -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μŠ€ν”„λ¦°νŠΈ μ£Όκ°„ λ™μ•ˆ λ‹Ήμ‹ κ³Ό νŒ€μ€ μ€‘μš”ν•œ 사업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λͺ©ν‘œμ™€ ν•¨κ»˜ μˆ˜μ‹­κ°€μ§€μ˜ μ œν’ˆ 아이디어와 μ ‘κ·Ό 방법을 탐색할 것이닀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57. νŒŒμΌλŸΏνŒ€ 기법

    - 쑰직의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λ³€ν™”λ₯Ό μ’‹μ•„ν•˜κ³ , λ‹€λ₯Έ λˆ„κ΅°κ°€κ°€ λ¨Όμ €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을 μ§€μΌœλ³΄κΈ° μ›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„ μžˆλ‹€. λ˜ν•œ, λ³€ν™”λ₯Ό μ†Œν™”ν•˜λŠ” 데 더 κΈ΄ μ‹œκ°„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λ„ 있고, μΌλΆ€λŠ” λ³€ν™”λ₯Ό μ‹«μ–΄ν•˜λ©° κ°•μš”λ₯Ό λ°›λŠ” κ²½μš°μ—λ§Œ λ³€ν™”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

    - νŒŒμΌλŸΏνŒ€μ€ 보닀 넓은 λ²”μœ„λ‘œ μ‹€ν–‰λ˜κΈ° 이전에 일단 쑰직의 μ œν•œλœ λΆ€λΆ„μ—μ„œ λ³€ν™”μ˜ μ‹œμž‘μ΄ ν—ˆμš©λœλ‹€.

    - νŒŒμΌλŸΏνŒ€μ΄ 쒋은 μ„±κ³Όλ₯Ό λ‚Ό 수 μžˆλŠ” ν™•λ₯ μ„ μ΅œλŒ€λ‘œ 높이렀면 μ°Έμ—¬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, μž₯μ†Œ, 그리고 κ·Έλ“€μ˜ μžμœ¨μ„±μ— λŒ€ν•΄ μ„Έμ‹¬ν•˜κ²Œ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60. λ‘œλ“œλ§΅ 끊기

    - νŠΉμ • λ‚ μ§œμ— μΆœμ‹œν•˜λŠ” ꡬ체적인 κΈ°λŠ₯μ—μ„œ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„±κ³Όλ‘œ 쑰직의 초점이 λ³€ν•˜λŠ” 것을 λͺ©ν‘œλ‘œ ν•œλ‹€.

    이해 κ΄€κ³„μžλ“€μ΄ νŠΉλ³„νžˆ λ‘œλ“œλ§΅μ— 맀λ ₯을 λŠλΌλŠ” 두가지 큰 이유

    1. 그듀은 당신이 ν•˜λŠ” 업무에 λŒ€ν•œ κ°€μ‹œμ„±μ„ μ›ν•˜κ³ , 당신이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업무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‹Άμ–΄ ν•œλ‹€.

    2. 그듀은 사업에 λŒ€ν•œ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κ³  μ‹Άλ‹€. 그러기 μœ„ν•΄ μ€‘μš”ν•œ μ΄λ²€νŠΈκ°€ μ–Έμ œ λ°œμƒν•˜λŠ”μ§€ μ•Œκ³  μ‹Άμ–΄ 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61. 이해 κ΄€κ³„μž κ΄€λ¦¬ν•˜κΈ°

   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κ°€ ν•  일

    - μ œν’ˆκ΄€λ¦¬μž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이해 κ΄€κ³„μžλ“€μ˜ κ³ λ―Όκ³Ό μ œμ•½μ‚¬ν•­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μ΄λŸ¬ν•œ 지식을 μ œν’ˆνŒ€μ— 전달할 μ±…μž„μ΄ μžˆλ‹€.

    - 각 μ΄ν•΄κ΄€κ³„μžμ˜ μ œμ•½μ‚¬ν•­κ³Ό 고민을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, 당신이 κ°€μž₯ 효과적인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μ°Ύμ•„λ‚΄λŠ” 자유λ₯Ό μ›ν•œλ‹€λ©΄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κ°€ 각 이해 κ΄€κ³„μžμ—κ²Œ 확신을 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

    성곡을 μœ„ν•œ μ „λž΅

    - 이해 κ΄€κ³„μžλ₯Ό κ΄€λ¦¬ν•˜λŠ” 데 μ„±κ³΅ν•œλ‹€λŠ” 것은 이해 κ΄€κ³„μžκ°€ λ‹Ήμ‹ κ³Ό λ‹Ήμ‹ μ˜ ν—Œμ‹ μ„ μ‘΄μ€‘ν•œλ‹€λŠ” 것을 λ§ν•œλ‹€.

    - ν•„μš”ν•œ 핡심적인 기법은 μ€‘μš” μ΄ν•΄κ΄€κ³„μžμ™€ μΌλŒ€μΌ λŒ€ν™”μ˜ μ‹œκ°„μ„ λ³΄λ‚΄λŠ” 것이닀. κ·Έλ“€μ˜ μ œμ•½μ‚¬ν•­μ„ 더 잘 μ΄ν•΄ν• μˆ˜λ‘ 더 λ‚˜μ€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찾을 수 μžˆλ‹€.

    - μ œν’ˆμ„ λ§Œλ“  후에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은 μ‹€μˆ˜λ‹€.

    - 아이디어λ₯Ό ν¬ν•¨ν•˜κΈ° 전에 μ œν’ˆ 발견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핡심 이해 κ΄€κ³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λ¨Όμ € 보여 μ£ΌκΈ° μœ„ν•΄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˜λΌ.

    - 의견이 μ•„λ‹Œ 데이터에 λŒ€ν•œ ν† λ‘ μœΌλ‘œ 바꾸어라. 당신이 ν•™μŠ΅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을 맀우 투λͺ…ν•˜κ²Œ κ³΅μœ ν•˜λΌ. λ‘˜ λͺ¨λ‘μ˜ 의견이 틀렸을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κ°•μ‘°ν•˜μ§€λ§Œ, μ œν’ˆ 발견 μ—…λ¬΄λŠ” μ΄λŸ¬ν•œ ν…ŒμŠ€νŠΈλ“€μ„ μœ„ν•΄ νŠΉλ³„νžˆ μ„€κ³„λœ 것이닀.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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