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πŸ“’ | μΈμŠ€νŒŒμ΄μ–΄λ“œ PART5. λ¬Έν™”
    πŸ“’ 뢁 μŠ€ν„°λ”” 2024. 2. 4. 02:55

     

     

    πŸ’‘INSIGHT

     PM의 μ€‘μš”ν•œ μ—­λŸ‰μ€ 열정을 μ „νŒŒν•˜λŠ” 것인 것 κ°™λ‹€. λ‚˜λ§Œ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 € κ³ λ―Ό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κ²°κ΅­ κ°œλ°œμžμ™€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—κ²Œλ„ ν•¨κ»˜ κ³ λ―Ό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λ©°,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κ°€ μ„±κ³΅ν–ˆλ‹€κ³  ν˜„μƒμœ μ§€λ§Œ 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더 κΉŠμ€ μ°¨μ›μ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 €λŠ” 근성을 λ‚˜λˆ„λŠ” 것이 μ°Έ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

     κ°μžμ—κ²Œ 주어진 문제λ₯Ό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΄ κ³ λ―Όν•˜κ³ , 자유둭게 μ‹œλ„ν•˜κ³ , ν˜μ‹ μ„ κ°ˆλ§ν•˜λŠ” 것이 λ„νƒœλ˜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λŠ” μœ μΌν•œ 방법이닀.

     μ—΄μ •μ˜ μž₯μž‘μ„ μ΅œλŒ€ν•œ λ‚˜λˆ„μ–΄μ£Όλ©° λ‹€ ν•¨κ»˜ λΆˆμ„ 지필 수 μžˆλ„λ‘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μœ λ„ν•˜λŠ” PM이 되고 μ‹Άλ‹€.πŸ”₯


     

     

    PART 5.  λ¬Έν™”

    - μ§„μ§œ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성곡을 μœ„ν•΄ μ˜¬λ°”λ₯Έ μ œν’ˆ λ¬Έν™”λ₯Ό ν˜•μ„±ν•˜λŠ” 것이닀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64. 쒋은 μ œν’ˆνŒ€/λ‚˜μœ μ œν’ˆνŒ€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κ°•λ ¬ν•œ μ œν’ˆ 비전이 있고, 그듀은 마치 선ꡐ사와 같은 열정을 μΆ”κ΅¬ν•œλ‹€. 반면 λ‚˜μœνŒ€μ€ μš©λ³‘λ“€μ΄λ‹€.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μ–΄λ–€ 아이디어가 μ§„μ •μœΌλ‘œ λ§Œλ“€ λ§Œν•œ κ°€μΉ˜κ°€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κ²°μ •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Ή λ₯΄κ²Œ μ œν’ˆ 아이디어듀을 μ‹œλ„ν•΄ λ³Ό 수 μžˆλŠ” λ§Žμ€ 기법에 λŠ₯μˆ™ν•˜λ‹€. λ‚˜μœ νŒ€μ€ μš°μ„ μˆœμœ„ λ‘œλ“œλ§΅μ„ λ§Œλ“€κΈ° μœ„ν•΄ λ―ΈνŒ…μ„ μ§„ν–‰ν•œλ‹€.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νšŒμ‚¬ μ „λ°˜μ— 걸쳐 ν˜„λͺ…ν•˜κ³  사렀 κΉŠμ€ 리더듀과 λΈŒλ ˆμΈμŠ€ν† λ° 토둠을 즐긴닀. λ‚˜μœ νŒ€μ€ μ™ΈλΆ€μ˜ λˆ„κ΅°κ°€μ™€ νŒ€μ„ μ œμ•ˆν•  λ•Œ 방어적인 μžμ„Έλ₯Ό μ·¨ν•œλ‹€.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ν˜μ‹ μ„ μœ„ν•œ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λ₯Ό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‹œλ„ν•˜λ©΄μ„œλ„ 맀좜과 λΈŒλžœλ“œλ₯Ό μ§€ν‚€λŠ” 방법을 늘 κ³ λ €ν•œλ‹€. λ‚˜μœ νŒ€μ€ 아직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‹€ν–‰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κΆŒν•œμ„ 기닀리고 μžˆλ‹€.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μ΅œμ’… μ‚¬μš©μž 및 고객과 맀주 직접 λ§Œλ‚œλ‹€. 그리고 μ΅œμ‹  아이디어에 λŒ€ν•œ κ³ κ°λ“€μ˜ λ°˜μ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œλ‹€. λ‚˜μœ νŒ€μ€ κ·Έλ“€ μžμ‹ μ΄ 고객이라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그듀이 κΈ°λŒ€ν–ˆλ˜ 아이디어듀이 κ²°κ΅­ κ³ κ°μ—κ²Œ νš¨κ³Όκ°€ 없을 μˆ˜λ„ μžˆλ‹€λŠ” 것과 심지어 κ²€μ¦λœ 아이디어쑰차도 ν¬λ§ν•˜λŠ” μ„±κ³Όκ°€ λ‚˜μ˜€λŠ” μˆ˜μ€€μ΄ 되렀면 μ—¬λŸ¬ 번의 μ΄ν„°λ ˆμ΄μ…˜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것을 잘 μ•Œκ³  μžˆλ‹€. λ‚˜μœ νŒ€μ€ κ·Έμ € λ‘œλ“œλ§΅μ— μžˆλŠ” 것듀을 λ§Œλ“€λ©΄μ„œ ν’ˆμ§ˆμ„ λ§Œμ‘±ν•˜κ³  일정을 μ€€μˆ˜ν•˜λŠ” 것에 λ§Œμ‘±ν•œλ‹€.

    - 쒋은 νŒ€μ€ κ·Έλ“€μ˜ μ°Έμ‘° κ³ κ°μ—κ²Œ μ§‘μ°©ν•œλ‹€. λ‚˜μœ νŒ€μ€ κ²½μŸμžμ—κ²Œ μ§‘μ°©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65. ν˜μ‹ μ„ μžƒλŠ” 10가지 이유

    - λŠμž„μ—†λŠ” ν˜μ‹  :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— 반볡적으둜 κ°€μΉ˜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λŠ” νŒ€μ˜ λŠ₯λ ₯

    ν˜μ‹ μ„ ν™•μž₯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μžƒμ–΄λ²„λ¦° 쑰직이 κ°„κ³Ό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

    1. 고객 μ€‘μ‹¬μ˜ λ¬Έν™”

    - "고객은 항상 λ†€λΌμšΈ μ •λ„λ‘œ λΆˆλ§Œμ‘±μŠ€λŸ¬μ›Œν•œλ‹€, 그듀이 행보가닀고 λ§ν•˜κ³ , 사업이 λ²ˆμ°½ν•  λ•Œλ„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‹€. 심지어 그듀이 잘 λͺ¨λ₯΄κ³  μžˆμ„ λ•Œλ„ 항상 고객은 더 λ‚˜μ€ 것을 μ›ν•˜λ©°, 당신이 고객을 기쁘게 ν•΄μ£Ό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˜μ§€κ°€ 그듀을 μœ„ν•΄ λ­”κ°€λ₯Ό 발λͺ…ν•˜κ²Œ ν•  것이닀."_μ œν”„λ² μ‘°μŠ€(μ•„λ§ˆμ‘΄CEO)
    2. κ°•λ ¬ν•œ μ œν’ˆ λΉ„μ „

    - λ§Žμ€ 기업이 μ„±μž₯단계에 도달햇을 λ•Œ κ·Έλ“€μ˜ μ›λž˜μ œν’ˆ 비전은 거의 ν˜„μ‹€μ΄ λ˜μ—ˆκ³ , νŒ€μ€ κ·Έ λ‹€μŒμ΄ 무엇일지 μ΄ν•΄ν•˜λŠ”λ° νž˜κ²¨μ›Œν•œλ‹€. 초기 μ°½μ—…μžλ“€μ€ μ•„λ§ˆ μ΄νƒˆν–ˆμ„ 것이고, 그듀이 비전을 μ§€μΌœμ™”μ„ κ²ƒμ΄λ―€λ‘œ ν”νžˆ 상황은 더 λ‚˜λΉ μ§„λ‹€.

    - 이런 κ²½μš°μ—λŠ” λˆ„κ΅°κ°€κ°€(CEO, PM)λ‚˜μ„œμ„œ 곡백을 μ±„μ›Œ μ€˜μ•Όλ§Œ ν•œλ‹€.

    3. μ œν’ˆ μ „λž΅μ˜ 초점

    - μ œν’ˆμ΄ μ‹€νŒ¨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길은 = λͺ¨λ“  μ‚¬λžŒμ„ ν•œλ²ˆμ— λ§Œμ‘±μ‹œν‚€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˜λŠ” 것

    - μ œν’ˆ μ „λž΅μ€ μ œν’ˆνŒ€μ΄ 집쀑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λͺ©ν‘œ μ‹œμž₯에 λŒ€ν•œ 논리적이고 μ˜λ„μ μΈ μˆœμ„œλ₯Ό λΆ„λͺ…νžˆ λ“œλŸ¬λ‚Ό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

    4. λ›°μ–΄λ‚œ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

    - νƒ„νƒ„ν•˜κ³  μ—­λŸ‰ μžˆλŠ”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μ˜ λΆ€μž¬ = μ œν’ˆ ν˜μ‹ μ΄ λΆ€μž¬ν•œ μ£Όμš” 원인

    5. μ•ˆμ •λœ μ œν’ˆνŒ€

    - λŠμž„μ—†λŠ” ν˜μ‹ μ˜ μ „μ œμ‘°κ±΄ 쀑 ν•˜λ‚œλŠ νŒ€μ΄ κ°€λŠ₯μ„±, 기술, 고객의 λΆˆνŽΈν•¨μ— λŒ€ν•΄ ν•™μŠ΅ν•  기회λ₯Ό μ£ΌλŠ” 것이닀. μ΄λŸ¬ν•œ ν•™μŠ΅μ€ νŒ€μ˜ ꡬ성원이 계속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κ²½μš°μ—λŠ” μΌμ–΄λ‚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

    6.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μ˜ μ œν’ˆ 발견

    - ν”νžˆ ν˜μ‹ μ˜ μ—΄μ‡ λŠ” νŒ€μ˜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‹€.

    - 핡심 : 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₯Ό λ§ˆμ§€λ§‰μ΄ μ•„λ‹Œ μ΄ˆκΈ°λΆ€ν„° μ°Έμ—¬μ‹œν‚€λŠ” 것 + 고객의 λ¬Έμ œμ— 직접 λ…ΈμΆœν•˜λŠ” 것

    7. νšŒμ‚¬ μ°¨μ›μ˜ 용기

    - μœ„ν—˜μ„ κ°μˆ˜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것이 였히렀 κ°€μž₯ μœ„ν—˜ν•œ μ „λž΅

    - 지속적인 ν˜μ‹ μ„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기쑴의 λΉ„μ¦ˆλ‹ˆμŠ€λ₯Ό νŒŒκ΄΄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Š” μœ„ν—˜μ„ κ°μˆ˜ν•˜λ €λŠ” μ˜μ§€κ°€ ν•„μˆ˜μ μ΄λ‹€.

    8. 자율적인 μ œν’ˆνŒ€

    - μ œν’ˆνŒ€μ— κΈ°λŠ₯ λͺ©λ‘μ΄ 적힌 λ‘œλ“œλ§΅μ„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˜λŒμ•„κ°”λ‹€λ©΄ 자율적인 μ œν’ˆνŒ€μ΄ μ£ΌλŠ” ν˜œνƒμ„ 더 이상 κΈ°λŒ€ν•  수 μ—†λ‹€.

    - 자율ꢌ : νŒ€μ΄ 그듀이 뢀여받은 λΉ„μ¦ˆλ‹ˆμŠ€ 문제λ₯Ό 그듀이 νŒŒμ•…ν•œ μ΅œμ„ μ˜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Œ€μ²˜ν•˜κ³ 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Š” 것

    9. μ œν’ˆ λ§ˆμΈλ“œ

    - μ œν’ˆ λ§ˆμΈλ“œμ…‹μ΄ 갖좰진 μ‘°μ§μ—μ„œλŠ” μ œν’ˆνŒ€μ΄ μ‚¬μ—…μ˜ μš”κ΅¬μ— λ§ž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νšŒμ‚¬μ˜ 고객을 돕기 μœ„ν•΄ μ‘΄μž¬ν•œλ‹€.

    10. ν˜μ‹ μ˜ 속도

    - 규λͺ¨κ°€ μ„±μž₯ν•œ 기업은 μ œν’ˆνŒ€μ΄ 이λ₯Έλ°” ν˜„μƒ μœ μ§€ ν™œλ™μ—λ§Œ 전념할 κ°€λŠ₯성이 크닀.

    - μ΄λŸ¬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ν˜μ‹ μ΄ λΆ€μž¬ν•  μˆ˜λ°–μ— μ—†λ‹€. μΌλΆ€λŠ” λ‹Ήμ—°ν•˜κΈ°λ„ ν•˜κ³  κ±΄κ°•ν•œ ν˜„μƒμ΄μ§€λ§Œ, νŒ€μ΄ 더 μ–΄λ ΅κ³  큰 문제λ₯Ό λ‹€λ£° 수 μžˆλŠ” 여지λ₯Ό 가지도둝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66. 속도λ₯Ό μžƒλŠ” 10가지 이유

    쑰직이 λŠλ €μ§€λŠ” ν˜„μƒμ˜ 원인

    1. 기술 뢀채

    - μ’…μ’… μ•„ν‚€ν…μ²˜λŠ” μ œν’ˆμ˜ λΉ λ₯Έ ν˜μ‹ μ— 걸림돌이 λœλ‹€. 

    - ν•˜λ£¨μ•„μΉ¨μ— 해결될 문제X, 지속적이고 κ³΅λ™μ˜ λ…Έλ ₯을 톡해 ν•΄μ†Œλ  수 μžˆλ‹€.

    2. λ›°μ–΄λ‚œ μ œν’ˆ κ΄€λ¦¬μžμ˜ λΆ€μž¬

    - κ°•λ ₯ν•˜κ³  μ—­λŸ‰μžˆλŠ” PM의 λΆ€μž¬λŠ” 보톡 느린 μ œν’ˆμ˜ μ£Όμš”ν•œ 원인이닀.

    - PM이 νŒ€μ— μ˜κ°μ„ λΆˆμ–΄λ„£κ±°λ‚˜ μ „νŒŒ 역할을 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‹€λ©΄ νŒ€μ€ κ·Έλ“€μ˜ PM에 λŒ€ν•œ μ‹ λ’°λ₯Ό μžƒμ„ 것

    3. μ œν’ˆ μ‹€ν–‰ κ΄€λ¦¬μžμ˜ λΆ€μž¬

    - μ œν’ˆ μ‹€ν–‰ κ΄€λ¦¬μž(delivery manager) : λ°©ν•΄μš”μ†Œ 제거, 기술 쑰직이 μ„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λ°©ν•΄ μš”μ†Œκ°€ ν•¨κ»˜ λŠ˜μ–΄λ‚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μ—­ν• 

    -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λ°©ν•΄μš”μ†ŒλŠ” λˆ„κ΅°κ°€κ°€ 적극적으둜 λŒ€μ²˜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‰½κ²Œ 사라지지 μ•ŠλŠ”λ‹€.

    4. λŠμŠ¨ν•œ μΆœμ‹œ μ£ΌκΈ°

    - 보톡 2주의 ν•œλ²ˆ μ΄μƒμ˜ λΉˆλ„λ‘œ μΆœμ‹œλ₯Ό ν•΄μ•Όν•œλ‹€.

    - μΆœμ‹œ λΉˆλ„λ₯Ό λ†’μΈλ‹€λŠ” 것 : ν…ŒμŠ€νŠΈ μžλ™ν™”μ™€ 배포 μžλ™ν™”λ₯Ό μ§„μ§€ν•˜κ²Œ κ³ λ―Όν•΄μ„œ νŒ€μ΄ λΉ λ₯΄κ²Œ 움직이고 μžμ‹ κ°μ„ 가지고 μΆœμ‹œ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

    5. μ œν’ˆ λΉ„μ „κ³Ό μ „λž΅μ˜ λΆ€μž¬

    - νŒ€μ— 큰 그림에 λŒ€ν•œ 비전이 있고, μ§€κΈˆ ν•˜λŠ” 일이 전체에 μ–΄λ–»κ²Œ κΈ°μ—¬λ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이해 = ν•„μˆ˜

    6. 같은 μž₯μ†Œμ—μ„œ μ˜€λž˜κ°€λŠ” μ œν’ˆνŒ€μ˜ λΆ€μž¬

    - ꡬ성원이 μ—¬λŸ¬ μž₯μ†Œμ— λΆ„μ‚°λ˜λ©΄ ν˜μ‹ μ΄ κΈ‰κ²©ν•˜κ²Œ κ°μ†Œν•˜κ³  쑰직이 μ†λ„μ˜ 문제둜 μ‹¬κ°ν•œ 고톡에 μ‹œλ‹¬λ¦°λ‹€.

    - κ°„λ‹¨ν•œ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λ§ˆμ €λ„ μ–΄λ ΅κ²Œ λœλ‹€. μ†Œν†΅μ„ μœ„ν•œ λ³„λ„μ˜ 인λ ₯을 μΆ”κ°€ν•΄μ•Ό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

    7. μ œν’ˆ 발견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Ά©λΆ„νžˆ 이λ₯Έ μ‹œμ μ—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₯Ό μ°Έμ—¬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λŠ” 것

    - PMκ³Ό λ””μžμ΄λ„ˆκ°€ μˆ˜μ •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—μ„œ μΆ©λΆ„νžˆ 이λ₯Έ μ‹œμ μ— 개발자λ₯Ό μ°Έμ—¬μ‹œν‚¨λ‹€λ©΄, 그듀은 μ’…μ’… μƒλ‹Ήνžˆ λΉ λ₯Έ μ‹€ν–‰ 방법듀을 λŒ€μ•ˆμœΌλ‘œ μ œμ‹œν•œλ‹€.

    - κ·Έλ ‡κ²Œ 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,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“€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톡찰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— λ„ˆλ¬΄ 늦게 λ°˜μ˜λœλ‹€.

    8. μ œν’ˆ λ°œκ²¬μ—μ„œ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§€ μ•Šκ³ , κ°œλ°œμžκ°€ κ΅¬ν˜„ν•˜λŠ” μ‹œμ μ— νˆ¬μž…ν•œλ‹€.

    - μ œν’ˆ 발견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λ””μžμ΄λ„ˆκ°€ μ°Έμ—¬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속도가 λŠλ €μ§€κ³  ν˜•νŽΈμ—†λŠ”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΄ˆλž˜ν•œλ‹€.

    9. μš°μ„ μˆœμœ„μ˜ λ³€κ²½

    - κΈ‰κ²©ν•˜κ²Œ μš°μ„ μˆœμœ„λ₯Ό λ³€κ²½ν•˜λŠ” 것은 μ‹¬κ°ν•œ κ΅¬μ„±μ›μ˜ μ΄νƒˆμ„ μ΄ˆλž˜ν•΄μ•Ό ν•˜κ³ , 전체 업무 μ²˜λ¦¬λŸ‰κ³Ό 동기뢀여λ₯Ό ㅁ낳이 κ°μ†Œμ‹œν‚¨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μ•„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10. ν•©μ˜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λ§Žμ€ 쑰직은 ν•©μ˜λ₯Ό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œλ‹€. 쒋은 μ˜λ„μ—μ„œ μΆœλ°œν–ˆλ‹€κ³  ν•˜λ”λΌλ„ ν˜„μ‹€μ—μ„œλŠ”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„ 맀우 μ–΄λ ΅κ²Œ ν•˜κ³ , λͺ¨λ“  것이 λŠλ €μ§€κ²Œ λ˜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CHAPTER 67. κ°•λ ₯ν•œ μ œν’ˆ λ¬Έν™” κ΅¬μΆ•ν•˜κΈ°

    1. μ œν’ˆ 발견 : νšŒμ‚¬κ°€ 고객을 μœ„ν•΄ κ°€μΉ˜μžˆλŠ”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λ‚΄κΈ° μœ„ν•΄ λŠμž„μ—†λŠ” ν˜μ‹ μ„ ν•  수 μžˆλŠλƒλŠ” 것

    2. μ œν’ˆ μ‹€ν–‰ : 아무리 ν›Œλ₯­ν•œ 아이디어라도 λ§Œλ“€ 수 μ—†κ³ , κ³ κ°μ—κ²Œ 전달할 수 μ—†λŠ” 버전이라면 아무 μ†Œμš©μ΄ μ—†λ‹€.

    κ°•λ ₯ν•œ ν˜μ‹  λ¬Έν™”κ°€ μžˆλ‹€λŠ” 것

    μ‹€ν—˜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그듀이 ν…ŒμŠ€νŠΈ ν• 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
    - μΌλΆ€λŠ” μ„±κ³΅ν•˜κ² μ§€λ§Œ, 많이 μ‹€νŒ¨ν•  것인데 μ‹€νŒ¨κ°€ ν—ˆμš©λ˜κ³  이해할 수 μžˆλ‹€.

    μ—΄λ¦° μžμ„Έ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쒋은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Š” μ–΄λ””μ—μ„œλ“  올 수 있으며, μ²˜μŒλΆ€ν„° 항상 ν™•μ‹€ν•œ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Š” μ—†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
    μžμœ¨μ„±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λͺ¨λ“  개인과 νŒ€μ€ 아이디어λ₯Ό μ‹œλ„ν•  수 μžˆλŠ” κΆŒν•œμ΄ μžˆλ‹€κ³  λŠλ‚€λ‹€.

    기술의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μ§„μ •ν•œ ν˜μ‹ μ΄ μƒˆλ‘œμš΄ 기술, 데이터 뢄석, κ³ κ°μœΌλ‘œλΆ€ν„° 영감이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μΈμ‹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   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™€ 고객에 λŠ₯μˆ™ν•œ νŒ€μ˜ λ¬Έν™”

    - 개발자λ₯Ό ν¬ν•¨ν•œ νŒ€μ€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˜ μš”κ΅¬μ™€ μ œμ•½μ‚¬ν•­μ— λŒ€ν•΄ 깊이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μœ μ €μ— λŒ€ν•΄ 잘 μ•Œκ³  μž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

    λŠ₯λ ₯κ³Ό λ‹€μ–‘μ„±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λŠ₯λ ₯κ³Ό 배경이 ν˜μ‹ μ μΈ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μ°½μΆœν•œλ‹€κ³  μΈμ‹ν•œλ‹€.

    - 아이디어가 λΉ λ₯΄κ³  μ•ˆμ „ν•˜κ²Œ μ‹œλ„λ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λ©”μ»€λ‹ˆμ¦˜μ΄λ‹€.

    κ°•λ ₯ν•œ μ‹€ν–‰ λ¬Έν™”κ°€ μžˆλ‹€λŠ” 것

    μœ„κΈ°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λΉ λ₯΄κ²Œ μ›€μ§μ΄λŠ” 방법을 찾지 λͺ»ν•˜λ©΄ λ‚˜μœ 일이 λ°œμƒ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
    높은 μ‹ λ’° μˆ˜μ€€μ˜ 약속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μ•½μ†μ˜ ν•„μš”μ„±μ„ μ΄ν•΄ν•œλ‹€. 그리고 높은 μ‹ λ’° μˆ˜μ€€μ˜ 약속을 κ³ μ§‘ν•œλ‹€.

    κΆŒν•œ μœ„μž„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그듀이 μˆ˜ν–‰ν•˜λŠ”λ° ν•„μš”ν•œ λͺ¨λ“  μžμ› 등을 κ°–μΆ”κ³  μžˆλ‹€κ³  λŠλ‚€λ‹€.

    μ±…μž„μ˜ λ¬Έν™”

    - νŒ€μ€ 약속을 지킀기 μœ„ν•œ κΉŠμ€ μ±…μž„κ°μ„ λŠλ‚€λ‹€.

    ν˜‘λ ₯의 λ¬Έν™”

    - μžμœ¨μ„±κ³Ό κΆŒν•œμ΄ μ€‘μš”ν•˜μ§€λ§Œ, κ°€μž₯ 크고 μ€‘μš”ν•œ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κΈ° μœ„ν•΄ 더 μƒμœ„ μ°¨μ›μ—μ„œ ν˜‘μ—…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κ±Έ μ΄ν•΄ν•œλ‹€.

    μ„±κ³Όμ˜ λ¬Έν™”

    - 결과물에 μ§‘μ€‘ν•˜κ³  μžˆλŠ”κ°€? 성과에 μ§‘μ€‘ν•˜κ³  μžˆλŠ”κ°€?

    μΈμ •μ˜ λ¬Έν™”

    -보상을 λ°›λŠ” 것을 톡해 ν›Œλ₯­ν•œ νŒ€μ„ μΈμ •ν•œλ‹€.

    ν˜μ‹ κ³Ό 싀행에 λͺ¨λ‘ λ›°μ–΄λ‚œ κΈ°μ—…

    - 였직 μ†Œμˆ˜μ˜ κΈ°μ—…λ§Œμ΄ ν˜μ‹ κ³Ό μ‹€ν–‰ λͺ¨λ‘μ— λ›°μ–΄λ‚˜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싀행에 κ°•ν•˜μ§€λ§Œ ν˜μ‹ μ΄ μ·¨μ•½ν•˜κ±°λ‚˜ κ·Έ λ°˜λŒ€λ‹€.

    - μ•„λ§ˆμ‘΄μ€ λͺ¨λ‘ λ›°μ–΄λ‚œ κΈ°μ—… 쀑 졜고의 사둀닀. 

    -- λ˜ν•œ μ•„λ§ˆμ‘΄μ˜ 업무 ν™˜κ²½μ€ μ‹¬μ•½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κ²ƒμœΌλ‘œ 유λͺ…ν•˜λ‹€.

    -- μ—„μ²­λ‚œ μ‹€ν–‰ λ¬Έν™”λ₯Ό 가진 λŒ€λΆ€λΆ„ 기업은 업무 μˆ˜ν–‰ν•˜κΈ° κ½€ νž˜λ“  곳이닀.

     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